로또분양 ㅣ 평촌어바인퍼스트, 미사역 파라곤

반응형

루키마인드입니다. 오늘 두곳의 로또분양이 동시에 떳습니다. 다들 어디인지 아시죠? 바로 평촌어바인퍼스트와 미사역파라곤입니다. 요즘 로또청약, 로또분양이라는 기사가 하도 많이 뜨다보니 정말 이제 아파트를 청약하는게 아니라 로또를 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오늘 로또분양이 얼마나 인기 있었는지 청약사이트인 [아파트투유]가 접속자 증가로 인해 시스템이 멈춰버리는 일까지 나타났습니다.  미사역 파라곤 1순위 청약이 시작된 31일 오전부터 인터넷 청약 사이트인 아파트투유에 갑작스런 오류가 발생했거든요. 아파트투유 사이트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접속을 하면 '오류 발생' 메시지가 뜨기도 하고 홈페이지에 '청약 지연 안내'라는 공지를 통해 "거래량이 많아 아파트투유 인터넷 청약이 불가하니 청약통장 개설은행 지점 창구를 이용하거나 잠시 후 다시 이용해 달라"고 가이드를 했습니다.

이날 아파트투유 오류 발생은 하남 미사역 파라곤에 청약을 신청하려는 이들이 대거 몰리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이다고 합니다. 실제 오전 8시부터 청약이 시작됐지만 오전 10시 현재까지도 홈페이지에는' 거래량이 많아 인터넷 청약이 불가하다며 청약통장 개설은행 지점 창구를 이용하라'는 청약 지연 안내만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도그럴 것이 아파트투유는 이날 '하남 미사강변 C1블록 미사역 파라곤'을 비롯해 '부산 초량 베스티움 센트럴베이', '부산 화명 센트럴 푸르지오', '과천 센트레빌', '평촌 어바인 퍼스트', '충남 서산 예천2지구 중흥S클래스', '경북 경산 정평역 코오롱하늘채' 등 7곳의 청약이 진행했습니다. 다들 로또, 로또하고 다니는데 몰리지 않는게 더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미사역파라곤과 평촌어바인퍼스트 청약결과를 보고 이제 "로또분양"은 곧 사그러질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이유는 그동안 정말정말 부동산과 재테크라곤 1도 관심이 없었던 위례에 거주하는 회사동료가 저에게 갑자기 미사역파라곤 청약을 넣으려고 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를 물어보았으니 말입니다. 아파트투유가 무엇인지 평형이 무엇인지, 입지가 무엇인지 아무런 지식이 없는 사람조차 관심을 가진다는 것은 그만큼 무언가 이상한 신호라는 생각입니다.

매번 분양이 끝나면 특별공급논란 등이 일어나서 조사를 하거나 점검을 하니 말입니다.

하남 ‘미사역 파라곤’ 특별공급 경쟁률이 13대 1를 기록했다. 특공으로는 역대 최고 수준. 미사역 파라곤은 수도권 최대 로또 아파트로 불리며 청약 과열을 예고해 왔다. 국토부는 미사역 파라곤의 분양일정이 끝나는 대로 불법청약 여부를 점검하기로 했다.

31일 금융결제원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30일 진행된 하남 미사역 파라곤 주상복합아파트 특별공급 청약 결과 116가구 모집에 1521명이 접수했다. 청약경쟁률은 평균 13.1대1. 신혼부부를 제외하고 다자녀가구와 노부모 부양자만 청약이 가능한 중대형 아파트에서 두자릿수 청약률이 나온 건 특이한 일이다. 

미사역 파라곤은 이날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분양가가 3.3㎡당 평균 1430만원대라 최대 4억원의 시세차익을 노린 청약통장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부는 다음달 4일부터 미사역 파라곤이 들어서는 하남시에 부동산특별사법경찰을 보내 불법청약을 집중점검하기로 했다. 점검대상은 불법전매, 위장전입 등이다. 

청약통장 매매 후 불법전매로 적발될 경우 주택법에 따라 주택공급계약이 취소된다. 

전매자 및 알선자는 같은 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