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경제기사(2019.02.29)

반응형

​미 연준 비둘기파적 기조, 달러 박스권 예상돼 / 써치엠글로벌

J.P. Morgan은 "미 연준의 비둘기파적 기조로 인해 달러 환율은 박스권 내 변동할 것이다"고 예상했다.

"미 연준 파월 의장의 상원 청문회 발언 내용이나 연준 정책결정자들의 최근 발언들을 종합했을 때, 연준의 비둘기파적 기조가 강화되고 있다"고 보았다.​

"이러한 비둘기파적 기조 강화는 미국 금융 시장의 약세가 나타나고, 경제 성장 전망이 악화되고 있는 데서 비롯된 것이다. 투자자들은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발언했다.​

다만 "향후 12~18개월 내 미국 경기침체가 발생할 가능성은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고 언급했다. "연준이 비둘기파적 태도를 보이면서, 미국의 경기 사이클도 더 연장될 것이기 때문이다"고 분석했다.

"이 같은 전망은 '19년 중 달러가 박스권 내 변동할 것임을 가리킨다"고 판단했다. 단, "장기적 밸류에이션을 고려했을 때, 현재 달러는 다소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보았다.

​2월 27일 주요 종목에 대한 IB 투자의견 / 써치엠글로벌

▲ General Electric(GE): J.P. Morgan은 현금소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상황에서 바이오제약 사업을 매각하면서, 향후 재무상태는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투자의견 중립, 목표주가 6달러를 유지했다.​

▲ Discovery Communications(DISCA): RBC Capital은 '19년 실적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크지만, 자사주 매입이 주가를 지지할 수 있다고 보았다.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2달러에서 37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 T. Rowe Price(TROW): Credit Suisse는 자체매출 증가율 및 영업비용 증가율 가이던스 업데이트를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107달러에서 121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outperform 의견을 유지했다.

▲ Home Depot(HD): Telsey Advisory Group은 '19년 동일매장매출 증가율 가이던스가 낙관적이라고 판단했다. 투자의견을 outperform에서 marketperform으로, 목표주가를 205달러에서 192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 Match Group(MTCH): Jefferies는 봄철 Tinder 이용 증가가 실적 향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보았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4달러를 유지했다.

▲ Mylan(MYL): Cowen은 '19년 잉여현금흐름이 '18년 대비 크게 감소하면서 '15년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는 부정적 가이던스를 강조했다. 투자의견 marketperform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31달러에서 25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 Papa John's(PZZA): Longbow Research는 동사의 FY 4분기 실적 발표 이후에도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2달러를 유지했다.

▲ e.l.f. Beauty(ELF): Cowen은 기대되었던 것과는 달리 매출 감소를 기록한 점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14.00달러에서 8.50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outperform을 유지했다.

▲ AutoZone(AZO): RBC Capital은 동일매장매출 증가율이 양호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sectorperform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866달러에서 958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SK이노 `배터리 야망`…헝가리에 또 1조 투자 / 매일경제


SK이노베이션이 회사의 미래 먹거리로 키우는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약 1조원을 투자해 유럽 지역 두 번째 배터리 생산기지를 건설한다. 또 시장이 급성장하는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LiBS) 등을 생산하는 소재사업 부문을 자회사로 분사해 전문성을 강화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세계 자동차 시장이 전기차로 옮겨 가는 추세 속에서 급성장 중인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 정면 승부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에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분리막과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유연기판인 플렉시블 커버 윈도(FCW)가 포함된다. SK이노베이션은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 부문에서 과감한 투자를 통해 2014년 세계 시장에서 2위로 도약했다. 시장에서는 세계 1위 공급사인 아사히카세이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은 2021년께 세계 1위 공급사로 도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SK이노베이션의 FCW는 올해 1월 CES 2019에서 처음 선보인 뒤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과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FCW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앞면에 적용하는 핵심 재료로, 투명성을 가지면서도 수만·수십만 번을 접었다 폈을 때 부러지거나 접은 자국이 남지 않게 하는 것이 기술력이다.

​낮아진 청약경쟁률…그래도 수요는 여전 / 매일경제


부동산 경기가 정부 규제로 둔해지고 있지만 서울 역세권 중심지의 새집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다는 사실을 재확인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업계에서는 대단지, 역세권 입지 등 실수요자들이 높은 점수를 주는 호재들을 품고 있는 점을 좋은 성적의 비결로 보고 있다. 해당 단지는 일반분양 물량이 적었지만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다. 서울 지하철 핵심 노선인 3호선 홍제역과 불과 5분 거리에 위치해 교통 편의성을 중시하는 수요자들 입맛을 충족시켰다. 주변에 새 아파트가 적은 것도 호재였다. 이제 막 입주를 시작한 새 아파트 시세와 비교하면 분양가가 여전히 매력 있다는 이야기도 있다.

청약 결과는 규제로 인해 수면 아래 가라앉아 있는 대기 수요층이 여전히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입지와 교통 등 인기 요소를 갖춘 단지라면 실패하지 않는다는 성공 방정식이 그대로 적용됐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