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경제기사 (2019.02.21)

반응형

​미국 여러 경제지표 약세 보이면서 불확실성 커져 / 써치엠글로벌

Barron's는 "미국의 고용시장은 견고하고, 증시는 급락세에서 반등하며 상승세가 유지되고 있는 등 미국 경제 전망이 양호하다는 증거들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동시에, 향후 전망에 대한 불안 요소도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대표적으로 12월 미국 소매판매가 큰 폭으로 약세를 보였던 점을 꼽을 수 있다. CreditSights는 민간 섹터 추정치와 비교했을 때 격차가 과도하게 크게 나타나, 소매판매 지표가 수정될 것으로 보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미국 은행들의 소비자 대출심리 위축은 소매판매 악화와 궤를 같이 하고 있다"고 전했다.

"상승세를 이어가던 미국 소비심리가 꺾인 점도 우려 요인으로 언급된다. 전체적으로 고용시장은 견고하지만, 실업보호수당 신청이 증가하는 추세도 나타나고 있다. 소비자들의 신용창구 개설도 '16년 말 고점 대비 6% 감소하면서 약세를 보이고 있다"고 정리했다.

"특히 이러한 지표들은 후행지표이기 때문에, 현재 미국 경제 펀더멘털이 이미 취약해졌고 이에 따라 앞으로는 더욱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지표들이 경기침체가 임박했으며, 미 연준이 근시일 내 통화완화 정책을 시행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하지만 '17~'18년 미국이 누렸던 강력한 경제 성장세는 더 이상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을 재차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ETF 투자전략] 52주 고점을 경신한 REITs ETF / 써치엠글로벌

Zacks는 최근 52주 고점을 경신한 REITs ETF를 소개했다.

동사는 “Real Estate Select Sector SPDR Fund (XLRE)가 최근 52주 고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52주 저점에서부터 18.6%에 가까운 상승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ETF는 미국 내 REITs 섹터 종목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Zacks의 투자등급은 #3 (보유)이다”라고 언급했다.

“REITs 섹터 종목은 방어주로 간주되며 미-중 무역분쟁, 세계 경기둔화, 브렉시트에 대한 우려로 인한 불확실성이 산재하고 있다는 점으로 인해 동 섹터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연준의 통화완화적인 기조로 국채 금리 변동에 민감한 REITs 섹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렸다. 이런 점들이 XLRE의 52주 고점 경신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역대최강 `갤럭시S10`…아이폰보다 30% 싸다 / 매일경제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고 스마트폰 업계에 모멘텀을 만드는 '경험 혁신가(Experience Innovator)'로 거듭나겠다."(고동진 삼성전자 사장)

삼성전자가 만든 폴더블폰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직접 사용해볼 수는 없었고, 제품 사진과 실물만 공개됐을 뿐인데도 세계는 열광했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Galaxy Fold)'를 전격 공개했다. ​

갤럭시 폴드는 펼치면 7.3인치까지 커지는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접으면 한 손에 잡히는 4.6인치의 콤팩트한 스마트폰으로 변신한다. 7.3인치 크기의 접히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것은 갤럭시 폴드가 세계 최초다. 갤럭시 폴드는 알려진 대로 약 100만대 생산되며, 가격은 200만원 선으로 예상된다. 올 2분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다. 화면을 분할해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개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하는 등 전에 없던 멀티태스킹을 제공한다.

기술적으로 구현하기는 매우 어렵지만 가장 직관적인 동작인 '접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를 개발하고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보다 50% 정도 얇은 디스플레이를 완성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새롭게 개발한 정교한 힌지 기술을 적용해 책장을 넘기듯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화면을 펼칠 수 있으며, 화면을 접을 때도 평평하고 얇은 형태를 유지해준다. 여러 번 접었다 펴도 제품이 변형되지 않는 내구성을 갖췄다.

“새 전철역 들어온다” 강북권 벌써부터 개발 기대감 ‘솔솔’ / 이데일리


서울시가 목동부터 가재울뉴타운, 정릉, 청량리까지 잇는 ‘강북판 9호선’인 강북횡단선(강북선)을 비롯해 서부선·신림선 연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계획안’을 내놓자 신설·연장 역사 주변 지역을 중심으로 개발 기대감이 무르익고 있다.

기존 개발 계획이 나왔던 주변 지역은 기대감이 이미 반영돼 강북선 등 신규 노선을 위주로 집값이 움직일 수 있다”며 “실제 노선이 개통된 이후에 역세권 지역을 중심으로 매매값과 임대료가 한번 더 들썩일 가능성도 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