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가계부 결산

반응형

정말 시간이 빠른 것 같습니다. 2018년 1분기가 벌써 지나가버렸습니다. 하루하루 알차게 보내며 지나가는 시간을 잡아보려 하지만 노력과는 관계없이 시간을 자꾸 빠르게만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새해에 다짐하고 노력하고자 했었던 다양한 목표들을 생각해보면 성공한 것도 있고 그렇지 못한 것도 있습니다. 물론 새해에 무리하게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이루고자 한 부분도 있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잘못한 것만 같고 부족한 것만 같고 이루지 못한 것만 같다는 생각이 자주 드는 것 같아 한편으로 속상하기도 합니다.

그런의미에서 3월 가계부 결산을 시작하겠습니다. 계획 比 계속해서 지출금액이 늘어서 걱정입니다.

3월 가계부 지출 및 급여 外 수입

2월에는 계획 比 51.65%, 977,230원을 추가 지출했는데 3월에는 계획 比 44.50%, 733,710원 추가지출했습니다. 이 정도 추가지출이면 계획(예산)이 무의미하다 싶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번달에는 개인적인 이슈가 있어 어쩔 수 없는 지출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 이유를 지금 부터 하나하나 살펴보려 합니다.

 

① 식비 : 계획 比 102,400원 추가 지출

제가 평소에 식비에 대한 지출이 많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요근래 주말마다 집을 구하기 위해 투어를 다니면서 그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맛집들을 방문하는 것이 일상화가 되어서 식비 지출이 자연스럽게 늘어났습니다. 또한 4월 다이어트 식단을 위해 훈제계란을 비롯해서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들까지 함께 구매한거라 자연스럽게 4월달 식비지출은 줄어 들 것 같습니다.

이번달에 방문한 최고의 맛집을 공유드립니다.

[여신족발]

 

저는 개인 적으로  족발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프렌차이즈도 많고 술집 위주의 족발집이라 별로 맛이 없는 족발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좋아하는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자주 접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직장 근처 식당에서 족발집을 하나 찾았는데 그것이 바로 "여신족발"입니다. 이곳에서 족발을 먹은 후 저는 계속해서 이 집만 방문하고 있습니다. 어렷을 적 맛있게 먹었던 족발처럼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제대로된 족발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한번 방문하셔서 맛보세요. ^^

② 주류&담배 : 계획 比 161,450원 추가 지출

주류는 정말 이제 "No 답" 입니다. 병원가서 진찰받아보려 합니다. 스스로 끊어 보려 다짐했는데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어느덧 몇개월 동안을 매일매일 맥주를 먹고 자고 있습니다. 약 매일 2000cc 맥주를 마시고 자고 있는데 이정도는 괜찮은 건지 아니면 문제가 심각 한건지 감이 잡히질 않아 문제의식을 잘 못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술 빼고 담배까지 피우고 있는데 얼마전 면세담배가 떨어져서 편의점에서 구입하다보니 추가적으로 주류&담배 비중이 상대적으로 지출이 증가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맘만 먹으면 자연스럽게 끊을 수 있었는데 요즘은 힘이 듭니다. 왜 그런건지 잘 모르겠어서 답답할 따름입니다.

③ 기타 : 계획 比 350,000원 추가 지출

3월에 1년치 헬스장을 등록했습니다. 그 당시 3개월 할부로 결재를 한 부분이라 전월에 200,000원의 추가지출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할부다 보니 매월 현금흐름을 파악하는데 불편해서 잔여분을 이번달에 모드 선납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달에는 부득이하게 비상금에서 부족한 금액을 매꾸는 방법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부가 수입 부분입니다. 계획금액이 14만원인데 이번달은 1/3정도 되는 46,305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정도로 될 수 있을까?에 대해서 고민하던 중 원인을 찾아 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스마트 프라이싱"에 걸려 광고당 클릭 단가가 현저히 떨어진 것이 이유였습니다. 물론 이렇게 된 이유는 제가 정책을 위반해서이기도 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련이 너무 과하네요 ㅜㅜ. 본래 하루 20$정도의 수익이 발생되었던 애드센스가 현재는 많아봐야 3$ 수준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는 정책위반으로 인해 클릭당 비용 1$에서 0.2$로 단가가 낮춰졌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애드센스 고수분이 계신다면 이 암울한 현재를 변화시킬 수 있는 좋은 정보를 공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 정도의 수익이라면 경제적 자유는 커녕 시간만 낭비할 것만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기 때문입니다.

2018년 1분기가 지났습니다. 새해에 목표하셨던 계획들을 지키지 못하셨다고 자책하지 마시고 지금부터라도 다시 마음을 붙잡고 다시한번 이루지 못한 목표에 도전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