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트렌드 빅쇼

일상/다양한이야기|2018. 3. 31. 22: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된 부동산 트렌드 빅쇼에 다녀왔습니다. 오늘 강연하는 4분은 부동산 영역에서 스타급 강사분들인데 이렇게 한자리에서 뵐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비용에 4분의 강연을 듣는 거다 보니 참석자들도 엄청 많이더군요 약 700여분이 참석하셔서 대강연장이 가득 찼습니다. 알찬 강의를 듣게 되서 좋았는데 오랜만에 긴 시간 강연을 듣는거다보니 허리가 아프긴 하더라구요^^



1. 첫번째 강연은 ‘청울림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실제로 뵙는건 이번이 처음이였는데 아무래도 기업에서 같은 직무를 수행하시다 경제적 자유인이 되신 분이라서 그런지 왠지 더 친근감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청울림님께서는 자본주의와 부동산이라는 주제로 인트로를 시작해 주셨습니다. 내용은 이미 알고 있는 것이긴 했지만 직접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를 실제로 듣는거다 보니 더 감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후배내외도 함께 강연을 들었는데 참석자가 많아 인사도 제대로 못했네요.

2. 두번째 강연은 상가투자 전문가이신 ‘서울휘님’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이번에도 상가투자와 관련된 신간을 출판하셔서 그와 관련되 내용을 중점적으로 내용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게다가 서울휘님은 ‘에버노트’전문가이시기도 합니다. 확실히 자신의 무기가 명확해야지만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데 조금더 명확한 캐릭터가 잡힐 것 같습니다.

3. 세번째는 직방 이사인 ‘안승천님’ 강연이였습니다. 직방이라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이야기 해주시면서 대한민국 부동산 시세 정보의 오류에 대해 말씀하시면서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서비스 하겠다는 신념을 말하는 시간이였습니다.

4. 네번째는 경매분야에서 너무나도 유명하신 ‘송사무장님’의 강연이였습니다.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 해주셨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던 강연이였던 것 같습니다. 다만 실제로 적용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후배가 잘 인지했으면 좋겠습니다.

5. 마지막 강연은 입지 전문가이신 ‘빠숑님’의 강연이였습니다. 빠숑님 강연은 그전에도 몇번 들었던 지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던 강연내용이였습니다. 워낙 유명하신 분이고 지금도 계속해서 블로그로 이야기를 해주시니 계속해서 구독해야겠습니다.

1-8시까지 장장 7시간에 걸쳐 많은 유익한 내용을 전달해주신 청울림,서울휘,송사무장,빠숑님 감사드립니다. 오늘 주신 메세지를 바탕으로 더 학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