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경제기사(2019.03.13)

반응형

​3월 12일 주요 종목에 대한 IB 투자의견 / 써치엠글로벌

▲ UnitedHealth Group(UNH): Cantor Fitzgerald는 보험약제관리(PBM) 업체와의 리베이트 규정을 조정한 내용을 분석했을 때, 동사의 지배적인 입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비중확대, 목표주가 310달러를 유지했다.​

▲ Dollar General(DG): UBS는 4분기에도 동일매장매출 증가 모멘텀이 우수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다만 이것이 주가 상승을 견인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다고 발언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25달러를 유지했다.

▲ Broadcom(AVGO): Bank of America는 FY 1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했을 것으로 추정했으며, 가이던스 하향 조정도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00달러를 유지했다.

▲ NVIDIA(NVDA): Morgan Stanley는 투자의견 시장비중, 목표주가 148달러를 유지했지만, 고속 네트워크의 보급이 이루어지면서 고성능 GPU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 MasterCard(MA): Stephens는 동사에 대한 실적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 하지만 투자의견 비중확대는 유지했으며, 목표주가는 227달러에서 240달러로 상향했다.​

▲ Boeing(BA): Bank of America는 동사 재무상태가 매우 견고하여, 항공기 추락 사고에 따른 타격을 흡수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80달러를 유지했다.

▲ Eli Lilly(LLY): J.P. Morgan은 동종기업 대비 우수한 매출/순이익 증가율을 강조했다. 투자의견 비중확대, 목표주가 140달러를 제시했으며, Analyst Focus List에 추가했다.

▲ Harley-Davidson(HOG): Baird는 소매채널에서의 판매 추이가 부정적이며, 변곡점 도달 가능성도 낮은 상태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outperform, 목표주가 40달러를 제시했는데, 장기적 관점에서의 가치에 주목하는 의견이라고 언급했다.

▲ Monster Beverage(MNST): BMO Capital은 밸류에이션에 프리미엄이 반영되어 있어, 추가 주가 상승여력이 제한적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을 outperform에서 marketperform으로 하향하고 목표주가 62달러를 제시했다.

"2년 이내 단기채권 유망…베트남·브라질 펀드 주목" / 한국경제


금리 상승·달러 약세기에 접어들고 있는 점을 감안해 장기 채권보다는 2년 이내의 단기 채권을 보유하거나 금리확정형 상품, 주식형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중 무역분쟁 해결에 대한 기대로 자금이 유입되고 있는 베트남과 브라질 등 신흥국의 채권이나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순이익 줄어드는 고배당株 투자 유의해야" / 한국경제


작년 실적 기준으로 20% 이상의 높은 배당성향(총배당금/순이익)을 확정한 기업 가운데 일부는 올해 순이익이 10% 이상 급감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휴켐스 현대미포조선 삼성생명 SK텔레콤 삼성전자 롯데정밀화학 등이다. 업황 둔화와 투자 확대 등으로 배당여력 감소가 예상되는 만큼, 이들 기업이 작년과 같은 수준의 높은 배당성향을 보일 것이란 전제로 투자하는 것은 유의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배당성향을 전년의 55.1%에서 33.8%로 줄이는 방안을 최근 확정한 에쓰오일은 이후 주가가 크게 떨어졌다. 서울 강남의 한 증권사 프라이빗뱅킹(PB)센터장은 “작년 4분기에 유가 급락 여파로 에쓰오일이 급락했을 때 높은 시가배당률(주당 배당금/주가)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해 투자에 나선 고객이 많았다”며 “이 회사의 과거 배당성향을 염두에 둔 투자였는데, 이번에 상당한 충격을 받은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에쓰오일 배당 쇼크 후 증권업계에선 “전년도 배당성향만을 감안해 고배당을 노리고 투자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업황 전망과 배당이 매년 연속으로 증가한 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위례 로또…입지甲 송파냐, 가격甲 하남이냐 / 매일경제


올해 본격적인 분양 성수기를 앞두고 상반기 분양시장 흥행을 가늠할 대어급 분양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 1월 위례포레자이 이후 숨 고르기에 들어갔던 북위례 분양이다. 이달 말부터 기지개를 켜는 북위례 분양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택지에 대형 평수 위주이지만 가점제와 추첨제를 병행해 당첨자를 가린다. 아울러 서울과 하남 등 2개 지역에 걸쳐 들어서다 보니 동일한 위례신도시 아파트라 하더라도 자신의 주소지에 따라 당첨 확률이 크게 달라진다.

꼼꼼한 청약 전략 없이는 쉽게 위례신도시 입성이 어려울 것이라는 얘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