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얻는 6가지 비결

일상/다양한이야기|2019. 3. 9. 08:25
반응형

1. 인생의 순자산 가치를 계산하라.

TED 강사로 유명한 백만장자 투자자 타이 로페즈는 “많은 사람들이 재정적인 순자산에 집중하는데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모두 얻으려면 계산을 똑바로 할 필요가 있다”며 “인생의 순자산을 계산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인생의 순자산을 계산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로페즈가 좋은 인생의 4가지 기둥이라고 부르는 건강, 부, 사랑, 행복에 대해 1점에서 10점까지 각각 점수를 매긴다. 건강의 순자산은 몸에 대한 것이고 부의 순자산은 가지고 있는 돈을 의미한다. 사랑이란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관계다.

행복에 대해 평가할 때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마음이 얼마나 평온한지, 어느 정도의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지 생각해본다. 좋은 인생을 떠받치는 4가지 기둥에 부여한 각각의 점수를 합해 평균을 내면 인생의 순자산이 된다. 이 숫자를 올리는데 집중하다 보면 인생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얻게 된다는 것이 로페즈의 조언이다.

2. 실패를 지나 계속 나아가라.

미국 뉴욕에서 가장 큰 부동산회사인 코코란그룹의 창업자 바버라 코코란은 자신이 인생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실패를 지나 계속 앞으로 나아갔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나는 언제나 실패하는데 익숙했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도 중단 없이 바로 진학하지 못했다. 형편없는 학생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실패의 경험이 내가 사업체를 구축하는 동안 장애물을 극복하는데 완벽한 버팀목이 됐다. 부동산 사업을 시작할 때 사업 파트너였던 애인이 1000달러를 빌려 줬다. 그런데 그가 나중에 내 비서와 결혼하겠다고 폭탄선언을 했다. 내가 1년 뒤 사업을 그만둘 때는 자기 없이는 내가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내가 실패하는 것을 그가 알게 되느니 차라리 죽는 편이 낫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 후 20년간 죽도록 일해 뉴욕에서 가장 큰 부동산회사를 만들었다. 실패를 지나 앞으로 계속 나아가지 않았다면 이런 성공은 결코 이루지 못했을 것이다.”

3. 마음가짐을 바로하고 다른 사람을 섬기라.

미국과 캐나다에 500여개의 가맹점을 가진 피트니트센터 ‘핏 바디 부트 캠프’(Fit Body Boot Camp)의 창업자 베드로스 퀼리언은 “마음을 점령하고 있는 생각이 당신이 인생에서 얻는 결과를 결정한다”며 “생각이 당신의 믿음체계를 결정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그는 “믿음체계가 습관을 결정하고 습관이 행동을 결정하며 행동이 결과를 결정한다”며 “(생각이 지배하는) 마음가짐과 믿음체계, 습관, 행동, 결과가 모든 것이라 할 만큼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퀼리언은 여기에 다른 사람에 대한 헌신을 더하면 금상첨화라고 조언한다. “다른 사람을 섬기면 보답으로 더 많은 것을 얻게 된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 더 많이 헌신할수록 당신이 원하는 것을 더 많이 얻게 된다. 이것이 내 성공의 비결이다.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이나 영업, 영향력, 독특한 문화를 만든 것이 내 성공의 비결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것들은 마음가짐과 다른 사람에 대한 헌신의 부산물일 뿐이다.”

4. 좋은 감정으로 주는 훈련을 하라.

부동산 개발업자인 안드레스 파이러는 “삶과 사업에서 성공하는 것은 모두 기브 & 테이크(Give and Take, 주고 받는 것)에 달려 있다”며 "우주는 우리가 주는 것의 10배를 되돌려준다"고 지적한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우리의 행동에는 항상 감정이 실려 있다는 것이다. 좋은 것을 되돌려 받으려면 좋은 감정으로 줘야 하는 이유다.

파이러는 “나는 직원을 뽑거나 아이디어를 제시하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기쁨과 사랑, 선한 의지와 감사로 한다”며 “어떤 결정을 내릴 때 이런 좋은 감정이 생기지 않는다면, 특히 분노와 원망, 불신의 마음이 생긴다면 하지 않는게 좋다”고 조언한다.

5. 열심히 일하는 이유를 생각하라.

은퇴관리 전문가인 캐시 위드는 원하는 것을 얻는 비결은 기본적으로 피와 땀과 눈물이라고 지적한다. 다른 사람이 하지 않는 일을 하고 일찍 일어나고 남들보다 더 많이 일하고 자기계발하는 남다른 노력이 원하는 것을 얻게 한다는 설명이다. 다만 왜 열심히 일하려 하는지 이유를 알아야 한다. 열심히 일하는 이유는 원하는 것을 얻은 이후에 하고 싶은 일인데 이 이유가 일하는 동기가 되기 때문이다.

6. 자기계발에 집중하라.

세계적인 강연가이자 여성운동가인 사라 펜드릭은 “원하는 모든 것을 얻는 비결은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성장”이라고 말한다. 계속 성장하고 성숙해지겠다는 마음가짐이 원하는 것을 얻는 조건이다. 인생이란 당신에게 우연히 일어나는 사건이 아니라 당신을 목적으로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준비된 만큼, 당신이 성장한 만큼, 딱 그 수준의 인생이 주어진다


실패를지나계속나아가라,인생에서원하는모든것을얻는6가지비결,인생의순자산가치를계산하라,마음가짐을바로하고다른사람을섬기라,좋은감정으로주는훈련을 하라,열심히일하는이유를 생각하라,자기계발에집중하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