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7 돈되는 경제기사

반응형

<장중시황> 어닝 시즌 호실적 발표 이루어지면서 미국 증시 신고점 경신 / 써치엠글로벌

▲ 오전 10:55(현지 시간) 현재, Dow Jones 지수 +0.59%, S&P 500 지수 +0.48%, Nasdaq 지수 +0.65%를 기록하고 있다.

▲ Sevens Report는 "미-중 양국이 1차적 무역합의에 서명했다. 이제 관건은 1차적 무역합의 성과가 경제 성장으로 나타날지, 그리고 글로벌 경제 성장 개선으로 나타날지 여부이다"고 언급했다.

한편 "전일 미국 증시는 무역합의 서명이 발표된 이후 하락했는데, 이는 '뉴스에 파는' 형태의 거래였다. 무역합의 서명 여부와 내용은 대체로 시장에 반영된 수준이었다"고 전했다.

▲ Earnings Scout은 "미국 증시의 현재 주가는 펀더멘털에 비하여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강세론자들은 펀더멘털이 밸류에이션을 따라잡을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으며, '19년 4분기 어닝 시즌 초에 이는 사실로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 AXA Investment Management는 "미국 증시의 밸류에이션은 상당히 높다.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정도로 기업들의 실적 성장세가 나타나야 한다"고 전망했다.

▲ 한편 12월 소매판매는 0.3% 증가하면서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했다. High Frequency Economics는 이에 대해 "최근의 소매판매 자료는 미국 소비 시장의 둔화를 보여주고 있다. 소매 시장을 미국 경제 전망 낙관의 근거로 볼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 미국 국채 2년물 금리는 1.57%, 10년물 금리는 1.80%를 기록하고 있다.

▲ WTI 유가는 1.19%, 브렌트유는 1.08% 상승하고 있다.

▲ 달러인덱스는 0.12%, 상승 중이다. 금 가격은 0.26% 하락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