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4 돈되는 경제기사

반응형

<장중시황> 미-중 무역합의 기다리면서 미국 증시 상승 / 써치엠글로벌

▲ 오전 10:55(현지 시간) 현재, Dow Jones 지수 +0.20%, S&P 500 지수 +0.35%, Nasdaq 지수 +0.46%를 기록하고 있다.

▲ XM은 "미-중 무역합의 세부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고 있으며, 특히 지적재산권이나 기술이전 등 핵심 사안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졌는지, 그리고 양국이 합의를 얼마나 준수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불확실성이 크다. 이를 고려할 때, 시장이 보이고 있는 반응은 상당히 낙관적인 것이다"고 평가했다.

▲ 중국 언론인 Taoran Notes도 "무역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미국은 관세를 모두 철회한 것이 아니며, 중국도 무역보복으로 시행한 정책들을 일부 유지하고 있다. 무역전쟁 리스크의 해소는 양국 간 협상이 더 이어진 이후에나 가능할 것이다"고 보도했다.

▲ 한편 Alpine Macro는 "미국-이란 무력충돌이 최근 핵심적인 헤드라인 리스크로 대두되었으나, 중동 리스크는 예상되었던 것보다 빠르게 소멸했다. 미국 증시가 멜트업(melt-up)을 재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 Aberdeen Standard Investments는 "핵심 매크로 리스크들이 완화되고 있으며, 증시의 강력한 랠리를 제지할 수 있는 요소가 나타날 가능성은 낮아지고 있다. 증시는 낙관적 시나리오를 반영하여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다"고 보았다.

▲ 미국 국채 2년물 금리는 1.58%, 10년물 금리는 1.85%를 기록하고 있다.

▲ 중동 리스크가 해소되고 미국의 원유 재고가 높게 유지되면서, WTI 유가는 1.56%, 브렌트유는 1.22% 하락하고 있다.

▲ 달러인덱스는 -0.01%를 기록 중이며, 금 가격은 0.40% 하락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