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드디어 뜨다

일상/다양한이야기|2017. 12. 10. 15:39
반응형

 

 애드센스를 접하게 된 계기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벌써 1년가까이 지났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으로 처음 애드센스와 티스토리를 알게 되어 우회 채널(유튜브)을 활용해 1차 승인을 받고 들뜬 마음으로 광고가 게재 되길 기다렸습니다. 허나 일주일이 지나고 2주일이 지나도 계속해서 제가 올린 글에는 애드센스 광고대산 하얀 여백만이 가득하더군요. 분명 이메일로는 애드센스 가입이 정상적으로 승인되었으니 수익을 창출하십시오.라고 답변이 왔는데도 말입니다.

 

 

 2차 승인이 나지 않아서 광고가 뜨지 않았다.


도대체 왜 그런가 이리저리 찾아 보았지만 원인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애드센스고 반응형 광고라는 것도 '쌩초보'였기 때문에 무엇을 물어봐야 하는지도 몰랐거든요. 여튼 그렇게 광고가 뜨지 않은 상태로 1년정도를 티스토리에 무작정 글을 올렸습니다. 그러다 이제 2018년도 다가오기에 다시한번 원인을 찾고 해결하기 위해 이리저리 알아보니 [2차승인]이 되지 않아 광고가 게재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2차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티스토리에 게재되어 있는 글과 카테고리별로 10개 이상의 글들이 올라가 있어야 했는데 저는 당연히 1년정도를 올렸기 때문에 그 것 때문에 광고가 뜨지 않는 것은 아니였습니다. 그럼 도대체 원인이 무엇인지 [2차 승인] 받기와 관련해서 여러 블로그들을 보며 찾아보았더니 의외로 간단한 절차를 지키지 않았더라구요. 바로 애드센스 내 광고→기타제품에 광고를 게재할 페이지를 입력하지 않았더라구요.

 

 

 애드센스 내광고→기타제품→광고를 게재할 페이지에 티스토리 사이트를 입력하고 광고가 뜨다 

결과적으로 전 그동안 광고를 게재할 페이지를 애드센스 측에 제출도 하지 않으면서 광고가 뜨기를 기다렸던 것이였습니다. 정말 1년동안 뭘한건지. 원래 3일정도 승인을 받고 나서 광고가 게재된다고 하는데 제 경우는 하루만에 승인이 완료되었고 오늘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니 광고가 떳습니다. 1년을 기다린 결과를 드디어 오늘 얻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공부를 했다면 이렇게까지 기다리지 않았겠죠? 역시 사람은 공부를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티스토리에 광고가 게재된 것은 좋은데 이상하게 상단에 광고 두개 하단에 광고하나 그리고 또 하반에 텍스트 광고가 뜨더라구요. 이것도 좀 시안성 좋게 바꿔야 할 것 같은데 오늘은 그저 블로그에 광고가 게재된 것만으로 만족하려 합니다. 앞으로는 수익창출을 위해 키워드 및 운영 고도화를 위해 학습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