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24 해외주식 IB 투자의견

반응형

글로벌 금융 시장, 글로벌 매크로 환경 변화 반영하고 있어

Amplifying Global FX Capital은 "글로벌 매크로 환경의 변화가 '18년 글로벌 증시, 그리고 10월 현재 미국 증시의 하락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18년 초, 글로벌 경제 성장 동조화가 나타나고 있었으며, 이는 글로벌 증시의 상승으로 연결되었다. 미국 국채 금리 상승에도 불구하고 연초 달러는 약세를 보였고,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글로벌 포지션을 확대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1월 말-2월 초 글로벌 증시 강세장은 종료되었다. 미국을 제외한 모든 시장은 약세를 보였고, 이후 달러는 견고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신흥국은 물론, 유럽 등의 선진국도 미국 대비 분명한 underperform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10월 들어 미국 증시 역시 급락을 겪으면서 강세장 종료가 임박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9월까지는 글로벌 증시 대비 outperform이 유지되었으나, 글로벌 경기 둔화라는 매크로 이슈가 미국 경제에도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 것이다"고 분석했다.

 

10월 24일 주요 종목에 대한 IB 투자의견 

 

▲ Lockheed Martin(LMT): Goldman Sachs는 이익률 개선이 이루어지면서 높은 잉여현금흐름을 기대할 수 있다고 예상했으며, 현재의 밸류에이션은 매력적인 기회라고 판단했다.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강력매수로, 목표주가를 391달러에서 394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 Tesla(TSLA): Goldman Sachs는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잉여현금흐름이 기록된다고 하더라도, 수요 및 이익률 전망이 부정적이라고 지적했다. 투자의견 매도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210달러에서 200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 Netflix(NFLX): Imperial Capital은 19억 달러 채권 발행에 따른 이자 비용 증가를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464달러에서 459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outperform을 유지했다.

▲ McDonald's(MCD): RBC Capital은 동사의 실적 성장세가 다시 가속될 것으로 보고 실적 모델을 조정했다. 이에 따라 outperform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175달러에서 19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 United Technologies(UTX): RBC Capital은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161달러에서 148달러로 하향 조정했으나, Rockwell Collins(COL) 인수 효과, '19년 관세인상 영향 등을 분석했을 때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했다.

▲ Texas Instruments(TXN): Nomura는 경영진의 반도체 섹터 관련 언급과 가이던스 등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115달러에서 100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

▲ Facebook(FB): Macquarie는 동사의 리스크 대비 보상 비율이 매력적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대형 인터넷 종목 중 동사를 top pick으로 선정했다.

▲ Illumina(ILMN): Piper Jaffray는 매출 증가세와 우호적인 믹스 개선 전망 등을 고려할 때,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80달러에서 384달러로 상향했다.

▲ 3M(MMM): Credit Suisse는 경영진이 제시한 가이던스가 낮은 수준이었던 점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228달러에서 222달러로 하향했다. 하지만 경영진이 달성 가능한 수준의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outperform 의견을 유지했다.

 

출처 : 써치엠글로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