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파이프라인(Pipeline)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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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한 산속마을에 A와 B 두 명의 물지게꾼이 있었습니다. 그 둘은 매일 산 위에 있는 샘에서 마을까지 샘물을 옮기는 일을 했고, 샘물의 양에 따라 돈을 받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일하다 A에게 생각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샘에서부터 마을까지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물을 나르는 상상을 하게 된 것입니다. A는 이것을 B에게 제안했지만, 현재에 만족한 B는 A의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그리고는 더 큰 양동이를 갖고, 샘과 마을 사이를 좀 더 자주 왔다갔다 하며 돈을 벌었고 그 덕에 원하던 소와 집을 살 수 있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A는 열심히 일하고, 주말이나 쉬는 시간에는 열심히 파이프라인을 만들었습니다.

B는 사람들과 함께 A를 비웃으며 파이프맨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른 뒤, B는 점차 나이, 건강상의 이유로 예전과 같이 일을 할 수 없었습니다. 반면 A는 샘과 마을 사이에 파이프라인을 완성해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가 일하지 않고 있을 때도 말이죠.

이 우화를 통해 우리는 수익 파이프라인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대부분 노동을 통해 수익을 얻으며, 돈을 노동의 시간으로 바꿉니다.
그러나 ​​‘직접 노동에 참여하지 않고도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놓는다면
우리는 시간으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백만장자는 사건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진다"  
과정을 건너 뛰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다

당신의 운전대(선택)는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강력한 통제력을 발휘한다.
내가 서행차선을 부정적으로 보는 이유가 무엇이겠는가?
바로 선택권을 남, 그러니까 상사, 주식시장, 경제, 그 밖의 모든 형태의 타인에게 넘겨져 버리기 때문이다.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 할 것이다"
-워런버핏- 

오늘은 수익 파이프라인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이제 시작하는 거라 변변치 않습니다만 제가 그동안 부가수입창출을 위해 어떠한 활동을 했고 현재 어떠한 결과를 내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차근차근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하고 있는 수익 파이프라인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하려 합니다

① 수익파이프라인 I 애드센스

애드센스(AdSense)는 구글(Google)의 광고 시스템입니다. 애드센스 시스템은 구글이나 네이버 등 검색포털을 통해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띄워서 그 광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 수익을 만들어주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좀 더 설명하자면 오늘날 전 세계 모든 기업들이 구글이라는 검색포털에 광고를 싣기를 원합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의 주요 수익원으로, 세계 최고의 검색포털인 구글의 매출 중 98%가 광고입니다.그래서 구글이 광고를 집행한 구조는 이렇습니다. 우선 광고주들은 구글 애드워즈(Adwords)라는 시스템을 통해 구글 검색포털에 광고를 입찰합니다. 여기서 구글은 전 세계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광고 코드'를 나누어주고, 블로그 이용자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블로거 입장에서는 구글 애드센스(AdSense)시스템을 통해 광고 코드를 본인 블로그에 가져오는 것이죠. 그리고 그 광고를 통해 나오는 수익을 나눠갖는 구조입니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게 됩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 공익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구글은,
블로거들을 통해 광고를 전 세계에 효과적으로
​​퍼뜨릴 수 있는 이점을 얻고,

​블로거들은,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리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함께 게재하고, 광고수익을 받게 되는 것이죠.


​​결론적으로, 블로그 운영자(블로거) 입장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개인의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2018년 2월 1일부터 7일까지 $13.20의 수입이 발생되었습니다. 환율계산을 해보니 1만 4천원 정도의 수입이 일주일동안 발생했습니다. 처음에 구글정책을 어기기 전까지만 해도 하루에 $8정도 들어왔던 것에 비하면 비중이 매우 낮아졌습니다. 앞으로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② 수익파이프라인 II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의 애드센스의 차이점은 이렇습니다. 수익이 발생되는 방법은 동일하나 운영방법의 차이를 두고 있다는 점입니다. 바로 "광고노출"입니다. 구글의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본문에도 광고를 붙여 "광고노출"을 많이 발생시킬 수 있지만 애드포스트의 경우는 글 맨 아래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디어의 성격과 게시글 내용, 미디어 내에서 검색어 등을 분석한 후 각 미디어에 가장 적합한 주제와 상품을 지닌 맞춤형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고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링크광고"와 같이 본문의 내용과 매칭되는 주제로 광고가 뜨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익률 측면에서는 애드센스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거의 1년가까이 운영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의 수익이 13,016원입니다. 도대체 왜 이렇게 수익률이 저조한지 원인부터 파악해서 올해 부터는 월 5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오늘은 제가 진행하고 있는 수익파이프라인 2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앞으로 매주 목요일에는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를 개설 및 광고게재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한 뒤 각각의 수익률 추이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 할 것이다"
-워런버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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