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미국경제는 꼭지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키마인드입니다.


세계최대 헤지펀드의 경고…"미국 경제 꼭지 쳤다"
브리지워터 프린스 CIO "美경제 뜨거운 상태서 보통수준으로 옮겨가는 변곡점에 이미 도달" 금리인상·감세효과 둔화 미국경제 하강 핵심원인


대부분 일간지에서 다루고 있지 않던데 매일경제만 미국경제시장과 미국주식애 대한 기사를 연달아서 올렸길래 한번 모아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미국경제는 정점”,” 2020년 금융 위기설”이라고 이야기 하는 것을 요근래 자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도대체 왜 지금의 미국 경제가 꼭지라고 하는 것일까요?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원인은 이렇습니다.

1)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상
2) 올해부터 본격 시행된 감세 조치의 효과 둔화

이 두가지 원인으로 부터 파생되는 효과로 인해 앞으로 미국 경제가 좋지 않을 거라고 이제 시작된 거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통화 완화 시대에서 통화 긴축 시대로 옮겨 가고 있다는 점"이라며 "만약 성장 변곡점이 현재 일어나고 있는 것이라면 이는 일주일짜리 이벤트가 아닐 것"

게다가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가 3.2%를 상향 돌파하며 7년래 가장 높은 수준으로 급등하면서 지난주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증시 급락 사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금리가 오르면 투자자들이 위험한 자산에서 발을 빼 안전한 자산으로 돌리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통상 금리 인상은 주식시장에 악재로 여겨지는데 이와 같은 영향이 국내 증시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는 모습니다.

韓채권도 판다…외국인 이탈 `비상`
지난달 1.9조 순매도로 전환 올들어 처음…이달도 순유출 주식은 이달만 2조넘게 팔아 당국 "펀더멘털 견고 일시적" ◆ 외국인 자금 이탈 ◆ 외국인들이 국내 채권시장에서 9개월 만에 자금을 빼내간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과 국채 금리 상승, 그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 현상으로 미국 달러화 가치가 오르면서 원화가 약세 기조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화 가격 약세가 심화될 경우 외국인들이 환차손을 피하기 위해 주식·채권 매도를 더욱 늘릴 수 있고 외국인 자금 이탈과 원화 약세가 악순환 고리를 형성할 수 있어 한국경제도 충격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 고민을 해보면 그냥 경제가 하락할때 계속 해서 주식을 사 모으려고 합니다. 어차피 몇년 동안 투자하고 뺄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락시마다 꾸준히 사모으려구요. 10년 뒤에는 반대의 기사가 나온다는 것을 지금까지 경험상 보아왔거든요 ㅎㅎ그렇다고 무작정 투자하는 것은 아니고 그 중에서도 포토폴리오 균형을 맞춰야 겠지만요 ㅎㄹ

몸값 비싼 FAANG 주식 단돈 6만원이면 다 산다
신한금투, 업계최초 해외주식 0.1주나 0.01주로 매수서비스 주당 수백만 원에 달하는 외국 유명 기업 주식을 단돈 몇 만원으로도 살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최근 국내 증시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외국 주식에 직접 투자


즐거운 점심식사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