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투자한다면 환테크 앱 스위치원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미국주식 투자한다면 환테크 앱 스위치원을 사용해보세요. 
 
개인적으로 매월 미국 ETF에 적립식 매수를 하고 있는데 증권사를 돌고 돌아
미국주식 거래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카카오증권 0.05%로 옮겨왔는데 환전 수수료에 대한 부담은 여전히 있었습니다.
그 때 우연하게 발견하게 된 스위치원이라는 앱을 사용해보았는데 달러 환전 수수료가 무려 100%로
350만원 환전시 대략 10만원 가량의 환전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헌데 안타깝게도 5월 8일 부로 환전 수수료는 업계 최저치 (대략 90~95%)가 되었습니다.
물론 이렇더라도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환전하는 것보다는 저렴하기 떄문에 앞으로도 사용할 계획입니다, 
 

스위치원 환전 장점 및 단점

 
스위치원에서 환전을 하게 되면 여러 장점들이 있습니다 
 
첫째, 미국주식 투자에 제격입니다.
미국주식을 투자할 때에는 달러로 환전을 하고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스위치원을 통해 저렴하게 환전하여 주식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증권사에서 환전한 금액과 스위치원에서 환전한 금액을 비교해보니 350만원 기준으로 10만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되었습니다. 즉, 환전수수료 우대로 인해 10만원의 수익을 발생시키고 투자하는 셈이 된 것입니다. 
 
둘째, 환전으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요즘 달러가 강세가 됨으로서 환율일 올라가고 있는데 적립식으로 달러를 매수하게 되면 환전 수수료로 혜택받은 것과 함께 달러투자로서 활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셋째, 최저 환전수수료
은행권과 비교하여 환전 수수료를 비교해주고 있고 최저 수준의 환전수수료를 제공합니다. 안타깝게도 5월 8일 기점으로 100% 환전 수수료 지원에서 현재는 최저 환전수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점을 이야기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외화 이체 수수료 
달러 환전을 통한 외화는 지정해둔 외화 통장으로 바로 입금이 되는데 외화를 투자하고 있는 증권사로 보낼 때 이체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물론 스위치원에서 환전수수료로 10만원 가량의 혜택을 받았기 때문에 이체 수수료 2000~3000원은 큰 비용이 아닐 수 있으나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한다는 부분에서 신경써야 합니다. 
 
둘째, 환전의 번거로움 
증권사에서는 주식을 매수할 때는 증권서 어플에서 환전을 하고 바로 투자를 하면 되거나 원화로 주식을 매수할때 알아서 환전을 해주는 편리함이 있는데 스위치원의 경우는 매번 신청하고 이체를 한 뒤 외화 이체까지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즉, 매우 부지런한 성격이 아니라면 매번 스위치원에 이체하고 외화입금된 비용을 다시 증권사로 이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셋째, 매일 4,000달러 금액 제한
한번에 큰 금액을 환전할 일도 생길 수 있는데 스위치원에서는 하루 최대 4,000달러까지 밖에 환전을 하지 못합니다. 물론 하루 4,000달러면 현재 환율로 530만원 정도 되는 큰 금액이지만 유학을 간 자녀에게 한번에 큰 돈을 이체한다거나 환전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바로 사용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환테크를 한다는 마음으로 환율이 1,200원 정도로 평균이 될 수 있게 적립식으로 환전을 하여 외화를 보유하는 전략을 추천하고 습니다 . 
 
오늘은 환테크를 할 수 있는 스위치원이라는 앱을 소개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잘 사용하고 있는 앱이고 즉각적으로 환전을 통핸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익에 대한 
기쁨도 바로바로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 환율이 다시 오르고 뉴스에서는 경기침체가 온다고 난리이긴 하지만 
기축통화인 달러를 저렴하게 모아갈 수 있는 유용한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스위치원에서 환전하시고 성공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