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돈되는 경제기사

반응형

<장중시황> 미국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증시 낙폭 확대하면서 조정기 진입

▲ 오전 10:55(현지 시간) 현재, Dow Jones 지수 -2.55%, S&P 500 지수 -2.48%, Nasdaq 지수 -2.91%를 기록하고 있다. Dow Jones 지수는 지난 10 거래일간 역대 최고치 대비 10% 이상 낙폭을 기록하면서 조정에 진입하고 있다.

▲ Baird는 "증시 낙폭이 확대되고 있으며, 투자자들도 더욱 더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그간 시장에 반영되었던 과도하게 낙관적인 심리는 반전되었는데, 아직 투자자들의 우려가 과도하다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투자자들은 주요 이벤트와 미국 증시의 폭(breadth)을 추적하면서 저점을 예상해야 할 것이다"고 정리했다.

▲ AmeriVet Securities는 "미국 증시의 랠리를 지지했던 큰 요소는 미국 소비 시장이 견고하다는 점이었다. 하지만 미국에서 확진자가 증가할 경우, 소비 시장이 타격을 입으면서 랠리가 지지되기 어려워질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 Goldman Sachs는 "미국 기업들이 '20년 순이익 증가를 기록하지 못할 가능성을 고려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 Janus Henderson Investors는 "기업들이, 그리고 월가가 실적 가이던스/전망치를 연이어 하향 조정하게 될 것이다. 투자자들은 이를 인식하고 대비해야 한다"고 전했다.

▲ CIMB Private Banking은 "미국에서 경로를 추적할 수 없는 확진자가 발생한 것이 글로벌 전역 투자자들의 우려를 자극하고 있다. 글로벌 경기침체 리스크가 커지고 있으며, 시장은 동요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 미국 국채 2년물 금리는 1.06%, 10년물 금리는 1.26%로 하락하고 있다.

▲ WTI 유가는 5.46%, 브렌트유는 4.34% 하락하고 있다.

▲ 달러인덱스는 0.57% 하락 중이다. 금 가격은 0.99% 상승 중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