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더 받으실래요? 연봉을 더 받으실래요?

일상/다양한이야기|2018. 10. 7. 20:13
반응형

안녕하세오 루키마인드입니다.

연말이 다가와 연말정산을 슬슬 준비하실 것 같습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도 올해 부터는 직원들이 연말정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지난 추이부터 실제 소득,세액 공제 Tip등을 볼 수 있게 시스템으로 구현 했더라구요.

당장 내가 무엇을 더 해야지 공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게 도식화와 수치로 보여주고 있어 아주 편리했습니다.

이런 종료의 기사는 매년 나오는 뉴스이긴 한데 기사를 볼때마다 궁금해지더라구요. 연말정산을 덜 받으니 연봉 7천만원을 받기 싫다는 건가해서 말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연말정산 더 받으실래요? 연봉을 더 받으실래요? 저는 당연히 연봉을 더 받겠습니다. ㅎㅎ 솔직히 고민할 것도 없습니다. 자신의 연말정산 예상 금액을 계산해보고 자신의 연봉 상승분에서 마이너스 하게 되면 연말정산 공제 금액 Gap을 파악할 수 있고 그것이 연봉 대비 과도힌 비중인지 아닌지 파악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100% 연봉 상승된 금액이 공제액보다 훨~~씬 많을 겁니다^^ 이런 기사를 볼때 마다 신기한 생각이 들어 주말을 마무리 하는 간단한 생각을 남겨봅니다. 내일 하루만 더 출근 하면 또 쉬네요 ㅎㅎ

모두 주말 잘 마무리 하세요^^

급여 7000만원 넘으면 ‘탈락’입니다

반응형

댓글()